뉴스 > 기타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추석명절 맞아 기초연금 집중 홍보 추진
한 분이라도 더 받으실 수 있도록 기초연금 신청 안내 홍보
 
서부신문 기사입력  2022/09/06 [18:02]

국민연금공단 서울북부지역본부, 다각도 홍보 실시

 

 

국민연금공단 서울북부지역본부(본부장 김미경)는 추석 명절을 맞아 기초연금 신청을 위한 집중 홍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가족과 이웃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명절 기간에 기초연금이 꼭 필요한 어르신들이 빠짐없이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촘촘하고 꼼꼼한 다각도의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홍보기간 동안 관내 주요 장소에 기초연금 신청을 안내하는 현수막과 포스터를 게시하고, 국민연금공단 지사 및 유관기관에 기초연금 안내문을 비치한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대면 상담에 부담을 느끼는 상황을 고려하여 기초연금 온라인 신청방법영상을 신청 안내에 활용할 예정이다.

국민연금공단 유튜브 채널에 게시되어 있는 위의 영상을 활용하면 기관 방문 없이도 집에서 편리하게 기초연금 관련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다.

한편, 기초연금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의 노후소득을 보장하고 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20225월 기준 약 611만 명이 혜택을 받고 있다.

2022년 기준, 신청 가구의 소득인정액(소득평가액과 재산의 소득환산액을 합산한 금액)이 단독가구인 경우 180만원, 부부가구인 경우 288만원 이하이면 기초연금을 받을 수 있다.

김미경 본부장은 코로나 193년째 지속되고 있는 만큼 이번 추석명절에는 주위의 어르신들을 돌아보는 기회를 가지면 좋겠다, “공단도 어르신들이 기초연금을 통해 최소한의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신청 안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2/09/06 [18:02]  최종편집: ⓒ seobu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