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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 열려
농식품과 관광이 융복합된 온·오프라인 전시회
 
서부신문 기사입력  2022/08/04 [18:03]
   지난 27일 서울aT센터에서 개최된 ‘2022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   © 서부신문



 

()한국웰니스산업협회(김미자 회장. 서울문화예술대학교 교수. 이하 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한 ‘2022 K-웰니스 푸드&투어리즘 페어가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양재동 서울aT센터에서 개최됐다.

협회 관계자는 코로나 팬데믹 동안 침체된 농수산 식품업계와 지역관광의 회복과 도약을 위해서 융복합 홍보전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영상베이스 홍보전으로, 현장에는 유튜버, 바이어, 쇼호스트, 기자단 등 초청된 파워인플루언서와 관계자 500여명만 출입하고, 일반 참관객은 모바일로 참석하는 신개념 하이브리드 온·오프라인 홍보전으로 진행됐다.

행사를 준비한 협회 담당자는 장기간 코로나 팬데믹을 겪으며 지역특산품과 지역관광의 판매/홍보 채널이 점점 온라인으로 이동되는 상황에서, 주최측이 운영하는 ’K-웰니스몰을 통한 라이브커머스 상품판매와 전문 쇼호스트의 참가업체 맞춤형 홍보영상제공 등은 본 행사가 갖는 차별점이라고 말했다.

지난 27일 개막식에는 홍문표 국민의힘 국회의원, 최승재 국민의힘 국회의원,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김주수 경북 의성군 군수, 노관규 전남 순천시 시장 등의 외빈이 참석해 웰니스산업 활성화를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으며, K-웰니스 브랜드 대상, K-웰니스 인플루언서 콘테스트 장관상 시상식 등이 이어졌다또한 부대행사로 글로벌 푸드 크리에이터인 락셰프의 캐릭터김밥 퍼포먼스와 전국 지자체 특산품으로 구성된 팜파티가 이어지고, K-웰니스 도시, 유통 바이어 상담회, 전국어촌체험마을연합회 ESG MOU행사, 디스커버 제주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김미자 협회장은 본 행사는 지역관광과 지역특산품을 연계한 홍보전으로 웰니스식품과 웰니스관광의 융복합 웰니스산업 발전을 위해서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개최했다면서 이번 행사는 우리 협회에서 추진 중인 ’K-웰니스 시리즈 마케팅 10단계의 일환으로 코로나 재확산에도 안전하고 효과적인 홍보마케팅이 가능한 혁신적인 홍보전이라고 말했다

<이용익 기자>

 

▲     © 서부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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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2/08/04 [18:03]  최종편집: ⓒ seobu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