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기타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두수선 및 옷수선 해드립니다”
은평장애인자립생활센터, 옷과 구두 수선 서비스 개시
 
서부신문 기사입력  2021/05/24 [10:52]

 

▲  은평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최용기)는 은평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관계되는 모든 분을 위한 특별한 서비스로 2021년 중증장애인의 맞춤형 기능성 옷에 대한 욕구해소를 위해 옷을 손쉽게 입고 벗고 단추나 지퍼를 사용할 수 있도록 옷 수선(리폼)과 구두(밑창보강) 수선을 개시한다.


 

 

은평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최용기)는 은평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관계되는 모든 분을 위한 특별한 서비스로 2021년 중증장애인의 맞춤형 기능성 옷에 대한 욕구해소를 위해 옷을 손쉽게 입고 벗고 단추나 지퍼를 사용할 수 있도록 옷 수선(리폼)과 구두(밑창보강) 수선을 개시한다.

(수선/리폼) 디자인은 장애인의 체형과 취향에 맞게 실용성 있는 아름다운 의상으로 리폼서비스를 실시하며 장애로 인해 불편을 겪는 장애인의 신체특성을 고려하여 바지, 블라우스, ·하의, 원피스, 치마, 지퍼 등 모든 옷을 착용하기 쉽고 편리함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탈식) 방법으로 옷을 수선한다.

또한, 구두(밑창보강) 수선은 현장에서 수십 년간 구두(운동화) 수선을 해온 이응선(지체장애인) 구두수선 매니저로서 장애인의 사회참여와 불편해소를 위해 광택, 굽갈이, 덧창, 뒷갑보, 미싱, 염색, 운동화, 핸드백 등 깔끔하고 무엇보다 편안한 신발이 될 수 있도록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특히, 옷 수선은 국가기술 자격증 1급 자격을 취득한 박영애(지체장애인) 옷 수선 매니저는 장애여성으로서 섬세함과 꼼꼼함으로 장애인의 신체특성을 고려하여 몸에 맞게 착탈식으로 편리성 있는 개인별 맞춤 리폼서비스를 제공한다.

박영애 옷 수선 매니저는 본인 또한 장애가 있는 장애여성으로서 누구보다 장애감수성이 높아 스스로 손동작을 자유롭게 사용하지 못해 셔츠의 단추를 잠그는 것조차 힘든 장애인의 장애정도, 장애특성을 고려하여 장애인의 욕구와 취향에 맞는 옷으로 누구에게나 편안한 옷이 될 수 있도록 리폼서비스를 한다.

이렇게 은평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2021년 중증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 참여하는 데 있어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신발이나 옷차림이 불편하지 않도록 구두(운동화) 수선과 옷을 멋지고 예쁘게 입기 위해 수선비용을 받지 않고 무상수선서비스로 운영한다.

이제 우리 장애인들도 자기 몸에 맞는 신발을 싣고 예쁘게 옷을 입고 좀 더 나은 멋진 인생을 살아가야 한다. 이에 구두수선 매니저와 옷수선 매니저는 자신들의 명예를 걸고 고객맞춤서비스로 장애인들에게 만족감과 감동을 높여 줄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지원하려 한다.

또한, 장애인을 위한 옷 수선/리폼 봉사활동을 하며 미싱을 (3개월)배우고 재봉틀 활용기술을 초급부터 고급기술까지 일대일로 배우실 분들은 언제든지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구두수선 T. 383-1330

옷 수선 T. 356-8601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21/05/24 [10:52]  최종편집: ⓒ seobu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