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기타종합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민연금 모바일 서비스, 고객 편의 대폭 강화
모바일 앱 서비스 56종 → 71종으로 확대, 양방향 소통 강화를 위한 국민연금 SNS 채널 연계
 
서부신문 기사입력  2019/06/10 [16:45]

▲  휴대폰에서 국민연금 홈페이지(www.nps.or.kr)에 접속하면 볼 수 있는 화면.   © 서부신문
국민연금공단 서울북부지역본부(본부장 우제광)는 현재 제공하고 있는 모바일 서비스에 고객 편의를 대폭 강화하여 새롭게 오픈하였다고 밝혔다.

새로 단장한 ‘내 곁에 국민연금’ 모바일 앱은 메인화면을 모바일 웹과 일원화하여 다양한 연금 정보가 제공되며, 사용자 개인별 맞춤 메뉴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앱 로그인 시 국민연금 가입내역이 바로 조회되도록 서비스를 개선하였고, 국민제안 및 지사방문 상담예약 등 처리가 가능하도록 기존 56종의 서비스를 71종(추납보험료 납부현황/ 미납내역, 연금수급자 계좌번호 변경, 사업장 소득총액 신고 등 추가)으로 대폭 확대 제공하였다.

설치는 구글 플레이 또는 애플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받아 할 수 있으며, 기존 국민연금 앱 이용자들은 업데이트 후 이용이 가능하다.

더욱 새로워진 모바일 웹에는 개인 맞춤형 노후준비, 기금운용현황, 국민연금 수급자 기네스 등 정보 콘텐츠를 추가하였고, 서식자료 다운로드, 위치기반의 인근 지사찾기 기능 등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차트그래프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연령층의 가독성을 높였다.

공단은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모바일 앱과 모바일 웹에 공통으로 국민연금의 SNS 채널(7종-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플러스친구, 트위터, 연금의 온도)과 연계하였다.

우제광 본부장은 “사용자 중심의 모바일 서비스 개편으로 맞춤형 정보 및 양방향 소통이 언제 어디서나 손 안에서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콘텐츠 강화 및 편의성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9/06/10 [16:45]  최종편집: ⓒ seobu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