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건강/의학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노인 요양시설 방문 봉사 및 후원물품 전달
건강보험 서대문지역협의회, 효림데이케어센터 방문
 
서부신문 기사입력  2017/10/26 [16:07]

▲ 최원영 지사장과 무구스님(앞줄 왼쪽 세 번째부터)을 비롯한 위원들이 함께 했다.     © 서부신문

 

국민건강보험공단 서대문지사(지사장 최원영)는 지난 19일 사회복지법인 수효사 효림원(대표 김동금. 무구스님)에서 운영하고 있는 효림데이케어센터에서 2017년도 하반기 지역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최원영 지사장을 비롯하여 공단 관계자들과 지역협의회 위원들이 참석했으며, 최원영 지사장은 공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장기요양사업의 운영방향 및 지역협의회의 활동 운영 방향과 주요 현황 및 활동 계획 등을 설명하면서 관련 내용에 대해 적극적인 홍보와 협조를 당부했다.

이어 무구스님이 효림데이케어센터 시설현황에 대해 설명을 한 후 간담회를 통해 상호의견을 교환했으며, 참석 위원들은 시설 라운딩 후 어르신들에게 직접 배식봉사를 하고 후원물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한편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장기요양보험 시행 9년차를 맞아 향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장기요양서비스 제공체계 강화를 목표로 하면서 서비스 대상자 확대 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 재가서비스 이용 활성화 및 수급자 가족지원 사업 확대, 요양시설 내 의료서비스 연계 강화 및 노인성질환 예방사업 확대, 장기요양수혜 사각지대 해소 및 수급자 확대 등을 위해 노력해 간다는 방침이다.

<이용익 기자>

 

▲     © 서부신문
▲     © 서부신문
▲     © 서부신문
▲     © 서부신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7/10/26 [16:07]  최종편집: ⓒ seobu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