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문화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촌연세병원, 내과 전문센터 강화!
 
서부신문 기사입력  2013/05/27 [17:49]

▲ 신촌연세병원 전경
 
서울 유일의 수지접합 전문병원인 신촌연세병원은 식습관 및 생활습관으로 인하여 늘어만 가는 내과 환자들을 위하여 전문센터를 강화하였다.
현재 소화기내과, 순환기 내과, 호흡기내과, 내분비 내과를 운영 중이며 6월 3일부터는 류마티스 내과가 진료를 개설할 예정이다. 또한 의료진 역시 각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통해 활발한 의료 활동을 전개하는 교수급 의료진을 초빙하여 환자로 하여금 전문적인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보강 하였다. 신촌연세병원은 앞으로 지속적으로 새로운 분과를 개설할 예정이며 많은 환자들의 건강 멘토로서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내과는 의료영역 중 넒은 범위를 차지하며 머리에서 발끝까지 영역의 제한을 두지 않는 분야이다. 과거 약물 등의 치료를 통하여 질병을 진단 및 치료하는 분야로 인식되어왔지만 오늘날 진료과 간의 원활한 협진진료를 통하여 보존적 치료부터 수술치료까지 가능하다. 대한 내과학회에서는 내과를 9개의 분과로 구분을 하고 있으며 각 분과마다 전문성을 부각하여 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이 중 신촌연세병원에서 실시하는 분과에 대하여 알아보고 질병발병 및 위급상황에 대비하도록 하자.
 
■ 호흡기내과
폐 및 장기의 장애로 인하여 생존에 기본인 호흡 과정에 영향을 주는 모든 질병을 담당하는 진료과이다. 주 치료 질병으로는 감기, 폐암, 결핵을 비롯하여 기도질환(천식, 폐쇄성 폐질환 등), 간질성 폐질환(폐섬유화증, 호산구성, 폐렴 등), 폐색전증 등이 있다.
 
■ 소화기내과
입에서 음식물이 섭취되는 순간부터 항문을 통해 배출하는 과정까지 많은 식도, 위, 십이지장, 대장 등의 소화기관을 거친다. 이곳에 병변 또는 이상이 생기는 경우 소화기내과에서 전문치료가 이루어진다. 주 치료질병으로는 위질환(위염, 위궤양, 위암 등), 식도질환(식도염, 식도암 등), 장질환(염증성 장질환, 십이지장염 등), 간질환(간암, 간경변 등)이 있다.
 
■ 내분비내과
사람의 신체는 호르몬 생성 및 분비를 하여 각종 신진대사와 생식을 조절한다. 이 과정에서 필요이상으로 호르몬을 생성하거나 그러지 못할 경우 내분비내과의 진료가 필요하다. 주 진료 질병으로는 갑상선질환(기능항진증, 기능저하증 등), 당뇨, 지질대사 이상, 뇌하수체 및 부신질환 등이 있다.
 
■ 순환기내과
순환기 내과는 심장 및 혈관에 관련된 모든 질환을 진료하는 특성화된 내과 분과이다. 주 진료 질병으로는 심근경색, 심실성 부정맥, 심내막염, 고지혈증, 고혈압, 동맥경화 등이 있다.
 
■ 류마티스내과
신체 면역계통에 이상이 생겨 자가 면역이 원활하지 않아 질병이 생기는 경우 류마티스 내과에서 진료를 실시한다. 주 진료 질병으로는 류마티스 관절염, 루푸스, 쇼그렌 증후군, 척추염, 베터체병, 혈관염, 골다공증, 통풍, 골관절염 등이 있다.
<신촌연세병원 내과 전문센터>
신촌연세병원 : www.scys.co.kr / 모바일웹 : m.scys.co.kr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기사입력: 2013/05/27 [17:49]  최종편집: ⓒ seobunews.co.kr